간단한 에니어그램 테스트인 '리소-허드슨 테스트' 를 소개하겠습니다.

빠른 에니어그램 유형 찾기 테스트

<지시 사항> 이 테스트에서 정확한 결과를 얻으려면 다음의 몇 가지 지시 사항을 따라야 한다.
-다음에 나오는 두 그룹의 진술에서 평소 당신의 태도와 행동을 가장 잘 반영한다고 여겨지는 진술을 하나씩 골라라.
-당신이 선택한 진술 안에 있는 모든 말과 문장에 완전히 동의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그 진술의 80%나 90% 정도를 동의하면 한 그룹에서 한 개를 골라라. 그러나 당신이 선택한 진술의 전반적인 경향과 ‘철학’은 동의해야 한다. 내용 중에 일부분은 동의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 한 마디의 말이나 구절 때문에 그 진술을 선택하는 것을 거부하지 말라. 그 진술의 전체적인 내용에 유의하라.
-당신의 선택을 지나치게 많이 분석하지 말라. 100% 동의할 수 없어도 당신의 직관이 옳다고 판단 내리는 것을 선택해라. 부분적인 요소보다는 그 진술의 전체적인 주제와 느낌이 더 중요하다. 직관을 따라라.
-한 그룹에서 당신에게 가장 잘 맞는 진술이 무엇인지 결정할 수 없다면 두 개를 선택할 수도 있다. 그러나 반드시 한 그룹에서만 두 개를 선택해야 한다. 예를 들어 그룹 I에서 C, 그룹 II에서 X와 Y를 선택하는 식이다.

<그룹 I>
A - 나는 독립적인 편이고 자기 주장을 잘 한다. 나는 상황에 정면으로 맞설 때 삶이 잘 풀린다고 느낀다. 나는 목표를 설정하고 그 일을 추진해 나간다. 그리고 그것이 성취되기를 원한다. 나는 가만히 앉아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큰 일을 성취하고 영향력을 행사하기를 원한다. 나는 정면 대결을 원하지는 않지만 사람들이 나를 통제하는 것도 좋아하지 않는다. 대개의 경우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나는 일도 노는 것도 열심히 한다.
B - 나는 조용하게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사회적인 활동에 주의를 쏟지 않으며 대체로 내 의견을 강하게 주장하지 않는다. 나는 앞에 나서거나 다른 사람과 경쟁하는 것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나를 몽상가라고 말한다. 내 상상의 세계 안에서는 많은 흥미로운 일들이 벌어진다. 나는 적극적이고 활동적이라기보다는 조용한 성격이다.
C - 나는 아주 책임감이 강하고 헌신적이다. 나는 내 의무를 다하지 못할 때 아주 기분이 나쁘다. 나는 사람들이 필요할 때 그들을 위해 내가 그 자리에 있다는 것을 알아 주었으면 좋겠다. 나는 그들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따금씩 나는 사람들이 나를 알아 주든 알아 주지 않든 그들을 위해 큰 희생을 한다. 나는 내 자신을 제대로 돌보지 않는다. 나는 해야 할 일을 한 다음에 시간이 나면 휴식을 취하거나 내가 원하는 일을 한다.

<그룹 II>
X - 나는 대개 긍정적인 자세로 생활하며, 모든 일이 나에게 유리한 쪽으로 풀린다고 느낀다. 나는 나의 열정을 쏟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들을 찾는다. 나는 사람들과 함께 하고 사람들이 행복해지도록 돕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나와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들도 잘 지내기를 바란다(항상 기분이 좋은 것은 아니다. 그러나 나는 다른 사람에게 그렇게 보이기를 원한다.).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항상 긍정적으로 보이고자 노력하기 때문에 때로는 내 자신의 문제를 다루는 것을 미루기도 한다.
Y - 나는 어떤 것에 대해 강한 감정을 갖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가 모든 것에 대해 불만을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사람들 앞에서 내 감정을 억제하지만 남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민감하다. 나는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 그들이 어떤 사람인지, 무엇을 기대할 수 있는지를 알기 원한다. 어떤 일에 내가 화가 났을 때 나는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반응하고 나만큼 그 일을 해결하려고 노력해 주기를 원한다. 나는 규칙을 알고 있다. 하지만 사람들이 내게 무엇을 하라고 지시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내 스스로 결정하기를 원한다.
Z - 나는 스스로를 잘 통제하고 논리적이다. 나는 느낌을 다루는 것을 편안해하지 않는다. 나는 효율적이고 완벽하게 일을 처리하며 혼자 일하는 것을 좋아한다. 문제나 개인적인 갈등이 있을 때 나는 그 상황에 감정이 끼어들지 않도록 한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너무 차고 초연하다고 말하지만 나는 감정 때문에 중요한 일을 그르치고 싶지 않다. 나는 사람들이 나를 화나게 할 때 대부분의 경우 반응을 보이지 않는다.

결과보기
[리소-허드슨 QUEST 해석]
-두 그룹에서 당신이 선택한 두 개의 문자를 결합하라. 
예를 들어 그룹 I에서 진술 C를 선택하고 그룹 II에서 Y를 선택했다면 CY가 이 둘을 결합한 문자가 된다.
아래 표를 보고 QUEST가 나타내는 기본 성격 유형이 무엇인지 살펴보아라.

결합문자 성격유형 성격유형의 이름과 주요특성

AX 7 열정적인 사람 : 쾌활함, 충동적, 성취 지향적
AY 8 도전하는 사람 : 자신감, 결단력, 남을 지배하려 함
AZ 3 성취하는 사람 : 적응을 잘함, 야망이 있음, 자신의 이미지를 중시함

BX 9 평화주의자 : 수용적, 다른 사람을 편안하게 해 줌, 스스로 만족함
BY 4 개인주의자 : 직관적, 심미적, 자신 안으로 빠져들게 됨
BZ 5 탐구자 : 지각 능력이 뛰어남, 혁신적, 남들과 떨어져 있음

CX 2 돕고자 하는 사람 : 남들을 잘 보살핌, 너그러움, 소유욕이 강함
CY 6 충실한 사람 : 붙임성이 있음, 책임감이 강함, 방어적
CZ 1 개혁가 : 이성적, 원칙적, 자기 관리에 철저함

1번 유형-더 높은 목적을 위해 살기(현명하고 통찰력 있는 것이 당신의 본성이다)
2번 유형-당신 자신과 다른사람을 위해 배려하기(당신 자신에게 친절하고 다른사람에게 선의와 사랑을 가지는것이 당신 자신의 본성임을 기억해라)
3번 유형-당신 자신을 개발하고 다른사람을 위한 본보기 되기(삶의 모든것을 용서하고 그것들을 자신의 성장의 기회로 삼는것이 당신의 본성임을 기억해라)
4번 유형-과거를 잊고 자기 경험에 의해 새로워지기(삶의 모든걸 용서하고 그것들을 자신의 성장의 기회로 삼는것이 당신의 본성임을 기억해라)
5번 유형-판단 분별이나 기대없이 당신 자신과 다른 사람들 관찰하기(무한한 세상의 풍요로움을 바라보며 현실에 뛰어드는게 당신의 본성임을 기억해라)
6번 유형-자신을 신뢰하고 삶이 좋은걸로 가득하다 믿기(어느 조건에도 삶의 모든 문제를 헤쳐 나갈 용기와 능력을 가진것이 당신의 본성임을 기억해라)
7번 유형-기쁘게 존재를 축복하고 당신의 행복을 나눠라(행복을 누리며 모든사람의 경험에 풍요로움을 더해 주는 것이 당신의 본성임을 기억하라)
8번 유형-자신을 당당하게 내세우고 자신이 믿는걸 옹호하기(강하고 유능해 여러가지 긍정적인 방식으로 세상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것이 당신의 본성임을 기억하라)
9번 유형-세상에서 평화와 치유를 가져오기(끊임없이 평화,수용,친절을 보여주는것이 당신의 본성임을 기억하라.)
간단 테스트 말고 좀 더 구체적인 테스트는
http://www.anylover.com/html/test.html
여기에서 !


'BOOK > 에니어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니어그램 9번  (0) 2017.12.29
에니어그램 8번  (1) 2017.12.28
에니어그램 7번  (0) 2017.12.28
에니어그램 6번  (0) 2017.12.28
에니어그램 5번  (0) 2017.12.28
에니어그램 4번  (2) 2017.12.28
에니어그램 3번  (0) 2017.12.28
에니어그램 2번  (0) 2017.12.28
에니어그램 1번  (0) 2017.12.27
Posted by pritata
,